태양전지 판넬을 장착한 하이브리드 선박 Hybrid Ship with PV solar panel

입본의 산요와 미쯔비시 중공업, 및 Mitsui O.S.K. Lines 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Hybrid Car Carrier ship"입니다
이공동 연구 프로젝트는 일본 국토 교통성에 의해 2010년 CO2절감을 위한  new ship 기술로 선정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태양광 모듈의 태앵적인 효율 한계 때문에 주동력이 아닌 보조동력으로 사용할 계획 입니다
약 200KW의 산요 고효율 모듈을 설치하고 3,000KW의 rechargeable Lithium-Ion battery를 충전해 부두에 접안하때나 혹은 부두를 떠날때 저속에서만 사용 한다는 계획 입니다
방점이 CO2절감쪽에 실려있는 상황 으로 Hybrid자동차랑 비슷한 개념입니다

이프로젝트를 위해 위해 산요와  Mitsui O.S.K Line(선사) 2005년 부터 2008년 까지 실제 운행되는 선박에서 사전 검증 test를 완료 했다고 합니다 201년까지 전체 system에 대한 연구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태양광 발전을 선박에 응용하는 기술이 점차 현실화 되고 있는 중으로 아래 그림은 "Solar Power Ferry"의 모형도와 다른 자료 들입니다 역시 비슷하게 연안 cruisers 나 소혀으이 개인 cruisers 등에 저속운행시(5혹은 7 노트 이하) 태양광으로 충전된 전기를 사용해 CO2도 절감하고 운영경비도 절감한다는 것이지요(언제 기회가 되면 좀더 자세하게 써 볼 요량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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